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 ‘문화유산 견문록’서비스 19일 신규 개통
등록일
2020-11-19
주관부서
정보화담당관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222

- 문화재청, 문화유산 방문인증(온라인 도장 찍기)ㆍ후기작성 서비스 제공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한 문화유산 방문 활성화를 위해「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의 신규 서비스 ‘문화유산 견문록’을 오는 19일 개통한다.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은 ▲ 문화재청이 주최하는 문화유산 행사 소개, ▲ 문화재의 기본정보와 사진, 영상, 해설서비스, ▲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 등 문화재청 소속기관과 유적지의 관람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이다.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 신규로 추가되는 ‘문화유산 견문록’ 서비스는 문화유산 방문 전 위치정보와 길안내를 해주고, 문화유산 현장에서 방문내역을 공식 인증하는 방문인증 기능(온라인 도장 찍기)을 제공한다. 주요서비스는 ① 문화유산 방문인증, ② 방문후기 작성·공유, ③ 문화유산 도장 모음책(스탬프북), ④ 문화유산 도장받기 순위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누리집(www.heritage.go.kr/mh)을 방문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 ‘문화유산 견문록’ 개통과 함께 활용 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도 개최한다. 올해 12월 31일까지 ▲ 회원가입 사용자 500명, ▲ 문화유산 방문인증을 한 사용자 300명, ▲ 방문후기를 작성한 사용자 100명 등 총 9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문화재청은 정부혁신의 하나로 새롭게 개통하는 ‘문화유산 견문록’을 통해 문화유산 방문객의 관광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image01.jpg

​<'문화유산 견문론' 실행 화면>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보화담당관 이태호 사무관(☎042-481-4755), 권정훈 주무관(☎042-481-476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