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광복 75주년 기념, 문화재청‧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후원
등록일
2020-08-13
주관부서
문화유산교육팀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1797

-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후원과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 8.13.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광복 75주년을 기념하여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하 송호섭, 이하 스타벅스),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 광복회(회장 김원웅),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과 함께 13일 오전 10시 30분 스타벅스 지원센터(서울 중구 남산스테이트타워)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활동과 독립유공자 후손을 후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1억 원과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1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후원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은 ▲ 항일‧독립운동에 일생을 바친 독립운동가의 유물(친필 휘호 등)을 구입, 전시하여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장학금을 후원‧수여하여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낼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문화재청과 2009년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다양한 문화재 보호활동을 펼쳐왔다. 임직원들이 문화재 보호 활동에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헤리티지 시네마(등록문화재 영화 상영), 전통문화‧문화재를 소재로 한 문화상품 개발, 문화재 행사 개최 시 무료 음료 지원 등 다양한 문화재 보존과 활용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5년 광복 70주년을 시작으로 백범김구 친필 2건 기증과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을 위한 3억 원 후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후원 등 독립운동 관련 문화유산 보호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 광복 75주년 기념 후원행사로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희생과 공로를 다시금 되새기고, 스타벅스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단체들과 협력하여 독립 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유산교육팀 장영기 전문경력관(☎042-481-3150), 김태우 주무관(☎042-481-314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