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느껴보세요! 전자책(e-Book)으로 만나는 문화재 전문 보고서
등록일
2014-11-27
주관부서
정보화담당관실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6527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문화유산의 보존․관리․활용 과정에서 생산한 문화재 학술조사․연구 전문 보고서를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하고, 문화재청 누리집(http://www.cha.go.kr)과 모바일(http://m.cha.go.kr)을 통해 공개한다. 이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문화행복지수를 높이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적극적 행정으로 전환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문화유산 3.0의 개방과 소통의 가치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이번에 문화재청 누리집과 모바일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는 정보는 ▲ 문화재 지정 보고서 ▲ 문화재 기록화 보고서 ▲ 매장문화재 발굴조사 보고서 등 학술조사․연구 결과를 담은 보고서 3,874권을 디지털화한 자료(e-Book, PDF 파일 형태)이다.

 

  이 자료들은 책갈피 기능, 원문 검색 기능, 원문 확대․축소 기능 등을 적용한 전자책(e-Book)으로 제작되어 문화재청 누리집의 간행물 코너에 공개된다. 또 모바일 누리집에서도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이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문화재청의 이번 전자책 제공 서비스는 그동안 문화재청 자료실을 직접 방문하여야 볼 수 있었던 문화재 관련 학술조사․연구 보고서를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매년 발간되는 다양한 문화재 전문 보고서를 전자책(e-Book)으로 제작․공개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서비스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기록관 자료실에 전화(042-481-4770, 4771)로 문의하면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보화담당관실 김계수 연구관(☎042-481-4971)이나 강진희 주무관(☎042-481-477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