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10월 문화의 달, 현충사에서 전통문화공연과 함께
등록일
2015-10-06
주관부서
현충사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848

- 사물놀이, 판소리, 광대놀음, 전통무용 등 / 10.9.~11.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원성규)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한글날인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다채로운 전통문화공연을 진행한다.

 

  현충사 충무문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3일간의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려는 관람객들이 수려한 가을 경관을 자랑하는 현충사에서 수준 높은 우리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자리이다.

 

  기간 중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1일 4회 총 12회에 걸쳐 마련되는 이번 공연은  사물놀이, 판소리, 광대놀음, 한국무용, 국악가요, 가야금 퓨전음악 연주 등 우리 고유의 멋과 흥을 담은 신명 나는 무대로 꾸며진다.

 

  특히, 공연에 참여하는 문화예술단체들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국민에게 선보임은 물론, 전통문화의 저변 확대와 보존‧전승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기상과 애국충절이 서려 있는 현충사에서 역사의 숨결을 느끼고,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전통 공연을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현충사관리소는 관람객이 많이 방문하는 봄(5월 가정의 달)과 가을(10월 문화의 달)에 전통문화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현충사를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정착ㆍ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10월 문화의 달, 현충사에서 전통문화공연과 함께

<2015년 가정의 달(5월) 행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현충사관리소 윤상구 연구사(☎041-539-461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