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전국에서 배우고 익히는 이충무공의 나라사랑 정신
등록일
2017-01-16
주관부서
문화재청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958

- 2017 <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 시행단체 공모 / 1.31.까지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은 전국에 있는 이충무공 유적들을 활용해 다양한 역사 체험 교육을 하는  <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민간단체를 모집한다.

 

  <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는 청소년을 비롯한 전 국민이 이충무공의 나라사랑 정신과 리더십을 배우고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연간 교육 사업이다.

 

  이들 두 기관은 지난해 8월 해군사관학교와 한국철도공사, 관련 지방자치단체(여수시, 순천시, 고흥군,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 통영시, 남해군) 8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수루로 가는 길’, ‘진해루 출정 길’, ‘오동나무 청렴 길’, ‘명량 승전 길’ 등 전국에 흩어진 11개 주제의 이충무공 관련 문화유산 탐방코스를 개발하여, 서울 개웅중학교 등 4개교 중학생들을 탐방프로그램에 참여시킨 바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탐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대상을 지난해 자유학기제 중학생으로 제한하던 것을 전 국민으로 넓히고, 이충무공 유적지가 소재한 지역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되고 보다 전문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충무공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는 민간단체는 영리, 비영리 구분 없이 이번 공모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충무공 유적 현장을 활용한 답사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는 3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방자치단체가 예산과 행정지원을 하는 경우에는 선정심사에서 우대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화재청은 본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지역별로 차별성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이충무공의 리더십과 나라사랑 정신을 알리는데 동참할 많은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문화유산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우리 전통문화와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문화유산의 보존‧관리‧활용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2016 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현충사 발대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유산교육팀 김용구 사무관(☎042-481-3142), 이상명 주무관(☎042-481-314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