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가을밤 달빛 아래 거니는 충무공의 길
등록일
2017-09-20
주관부서
현충사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175

- 현충사관리소, <현충사 달빛 아래 축제> 개최 / 10.6.~8.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원성규)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현충사 달빛 아래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별빛콘서트, 힐링마당, 달빛영화제' 등 세 가지 주제 아래 야외 음악회 감상, 소원등 만들기, 야외 영화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10월 연휴를 맞아 현충사관리소가 처음으로 야간(오후 6시~10시)에 펼치는 행사로 보름달 아래 현충사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는 이색적인 축제가 될 것이다.

 

  ▲ ‘별빛콘서트’는 현충사 경내 정려와 활터 등에서 ‘충(忠), 효(孝), 애(愛), 통(通)’이라는 주제로 당시 역사적인 사건을 바탕으로 이충무공의 나라 사랑과 효성, 백성 사랑과 소통의 진심을 샌드아트로 구현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상연 중에는 국악과 현대음악 공연이 펼쳐져 가을밤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정려: 충신이나 효자에게 임금이 편액을 하사하여 마을 입구에 걸어두는 건물
  * 샌드아트: 유리판에 모래로 이야기를 그려 대형화면에 영상으로 보여주는 공연예술

 

  ▲ ‘힐링 마당’에서는 현충사 경내 숲길을 거니는 ‘힐링산책’, 충무공옛집 마루에서 펼쳐지는 ‘고택마루 국악연주’, 관람객이 직접 소원을 적어 띄우는 ‘소원등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현충사 충무문 앞 광장에서 열리는 ▲ ‘달빛영화제’에서는 충무공과 우리 역사를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명량>과 <광해>를 일반 영화관보다 큰 600인치 대형화면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별다른 사전예약 없이 행사 기간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현충사관리소로 찾아와 자유롭게 체험을 즐기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539-4614)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에서는 황금연휴의 야간에 펼쳐지는 이번 축제가 고단한 일상을 뒤로 하고  쌓였던 피로도 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현충사가 이충무공의 호국 얼이 깃들어 있는 역사교육의 장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람객을 위한 고품격 문화예술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안내 홍보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존정책과 곽창용 사무관(☎042-481-4841) / 현충사관리소 김준호 사무관(☎041-539-460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