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세종대왕유적관리소-상지영서대학교, 관학협력 협약 체결
등록일
2013-11-21
주관부서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883

- 11.21. 오전 11시 / 세종대왕 영릉(英陵) -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이승환)는 상지영서대학교(총장 최석식)와 21일 오전 11시 세종대왕 영릉에서 관학협력 협약을 맺고, 양 기관 상호 간 정보 개방과 공유를 통한 세종대왕 유덕 계승과 위업 선양과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교류 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서에는 우리 민족의 성군인 세종대왕의 위업 선양과 학생들의 바른 역사의식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사자료 또는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영․영릉(英․寧陵)의 보존관리와 정비사업에 활용하는 등 상호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상지영서대학교 학생들은 경내 유적지를 둘러보며 세종대왕의 위업을 되새기고, 사적지 환경정화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공공정보의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이라는 문화유산 3.0의 가치에 맞도록 이번 관학협력 협약을 통해 지속해서 상호 협력하고,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계승하고 학생들의 바른 역사의식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오효석 사무관(☎031-885-3123), 이기홍 주무관(☎031-885-312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