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백제사찰 최신 연구성과를 일본에 소개하다
등록일
2015-03-03
주관부서
국립문화재연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4179

-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백제사찰연구-일본어판’발간 -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소장 배병선)와 일본 나라(奈良)현립 카시하라(橿原)고고학연구소(소장 스가야 후미노리)는 백제 사찰과 관련된 주제의 논문을 종합한 ‘백제사찰연구-일본어판’을 공동으로 출간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백제 사찰의 ▲건물지 구조와 출토 사리장엄의 특징 ▲상․하부구조를 통한 사찰 축조기법 검토 ▲가람배치, 도성과의 입지관계 등 ‘백제사찰연구’(2013년,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에 수록된 우리나라 연구자들의 논문 9편을 번역한 것이다. 이러한 번역 출판은 백제 불교 문화에 관한 우리나라의 최신 연구성과를 일본 학계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작업이라 하겠다.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2009~2010년 발행된 백제사찰 도서 ‘동아시아 고대사지 비교연구’ 금당지편과 목탑지편 일본어판을 일본 독립행정법인 국립문화재기구 나라문화재연구소와 함께 오는 9월 출간하는 등, 앞으로도 국제공동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보고서 한국어판(좌), 일본어판(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문화재연구소 이은석 연구관(☎041-830-5640) 또는 정성목 연구사(☎041-830-564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