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버튼모음
본문

칭찬합시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고마우신 신라문화재 돌봄팀원님들
등록일
2017-11-14
작성자
이동향
조회수
6912
저는 영덕군 영해면에 있는 괴시전통 마을 문화재 자료 378호(천전댁) 전통가옥의 소유자 안사람입니다.
저희 집은 약 150년에 가까운 고택이라 유지 관리가 어려워 많이 훼손되었으나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행정기관의 도움으로 큰 부분의 보수는 어느정도 이루어 졌습니다.그러나 한옥은 유지 관리가 참으로 어렵습니다.비 바람이 한 번 거쳐가면 담장과 벽채가 훼손되고 기와가 파손되어 비가 새는 일등 구석구석 많은 일거리가 발생합니다.개인이 보수하기엔 전문 기술 부족과 많은 경비의 소요로 관리가 무척 힘듭니다.이러한 어려움을 감안하시어 문화재청에서 문화재돌봄팀을 설립해 주심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저희 마을은 몇해 전 부터 "신라문화재 돌봄"(전형준 팀원)팀원들께서 수시로 순회하시면서 주인들의 고충을 해결해 주시고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들도 전문가의 눈으로 찾아내서 적합한 일정을 잡아 보수해 주심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목수, 미장, 문바르기, 수목관리등 다양한 분야에서 맡은 역할을 철저히 수행해 주셨습니다.누구든지 모두 자기 집 일처럼 성심을 다해 돌 봐 주시고 물 한 잔도 폐끼치지 않으려는 깨끗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주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기에 진심으로 칭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희집은 물론 괴시전통 마을은 그 분들 덕분에 집집마다 기운을 얻고 있으며 마을 또한 날로 빛이 나고 있습니다.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도 발길이 잦으며 이 마을 주민 모두 "신라문화재돌봄팀"에 고마운 박수를 보냅니다.
팀원 여러분 모두 모두 건강하시기 바라며 돌봄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혁신행정담당관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